복지몰 입점 관련
설득(說得), 어떻게 할 것인가
데일리업
2017. 1. 10. 16:28
설득 (說得) [설뜩] [명사] 상대편이 이쪽 편의 이야기를 따르도록 여러 가지로 깨우쳐 말함.
요즘 여기저기서 제품을 찾는다고 해서 그에 알맞게 제안서를 보내고,또 필요한 제품을 찾기 위해 많은 제안서를 받아보는데, 성공한 제안, 채택되는 제안서의 핵심은 누가 뭐래도 설득(說得)이었다.
특정 제품을 얼마까지 찾아달라는 것은 그 제품을 최대한 싸게 받아서 제안하면 되지만,두리뭉실하게 제품을 찾아달라고 할 때, 선택의 기로는 결국 어떻게 설득하느냐이다.
얼마 전 어느 사이트에 특정 제품을 제안했는데, 상대 MD가 쉽게 결정하지 못한다.작년 11월 26일에 눈이 얼마만큼 왔는데, 특정 사이트에서 얼마만큼 판매되었고그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평을 첨부하는 등 근거를 정확히 제시하였더니상대 MD를 설득할 수 있었고, 메인에 걸려서 다량 판매가 되었다.결국 상대편이 이쪽 편의 이야기를 따르도록 잘 설득한 결과라 하겠다.
또한 얼마 전 난방기구를 제안했는데, 한 제품은 디자인이 좋아보이지만, 전력소모가 심했고, 또 한 제품은 상대적으로 전력소모가 적었다.어떤 것을 선택할까 고민하는 것 같아, 두 제품의 상품평을 다 보여주었고,하루에 8시간씩 사용할 때 각각의 전기요금을 비교해주니 둘 중 한 제품이 선택되었다.역시 근거를 가지고 설득하다보니, 상대편이 내 말을 믿지 않을 수 없었다.
여러 개의 많은 제안서를 보내면 채택 확률이 높아질 것이라 생각하지만,실제로는 제품 1개를 제안하더라도 얼마나 그 제품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상대편을 어떻게 잘 설득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그런 점에서, 어떻게 설득(說得)할 것인가.
이것이 문제로다.
'복지몰 입점 관련'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