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새로워지고(日新又日新) 날마다 더 나아지겠다는(Daily Update) 의미로
데일리업(Dailyup)이라는 상호를 만들어 회사를 운영하지 벌써 3년이 지났다.
(나름대로 상호등록도 했고, 상표등록까지 마쳤다)
데일리업(Dailyup)이라는 상호를 만들어 회사를 운영하지 벌써 3년이 지났다.
(나름대로 상호등록도 했고, 상표등록까지 마쳤다)
나름대로 Dailyup.co.kr라는 도메인까지 등록하여 간단한 홈페이지도 만들었지만,
실제 다양한 정보를 담는데는 불편한 점이 많아서
이 블로그(dailyup.tistory.com)에서 복지몰/폐쇄몰 관련 정보와 취급하고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데,
1년 반 이상 되다보니 다양한 제품을 관리하게 되었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여기에 들어오는 많은 분들의 제안서를 받아서 검토하고,
여러 가지 조건이 맞았을 경우에 판매하고 있다.
먼(?) 길 찾아오시는 분들이나 앉아서 검토하는 데일리업 모두 원하는 것은,
서로 더 많은 매출을 얻게 됨으로써 상호 윈윈(win win)하는 것이다.
조금 다른 이야기가 되겠지만, 데일리업에서도 여러 가지 자료를 찾기 위해 인터넷 서핑을 자주 하는데,
어느 날 한자 이름을 넣으면 웹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장(낙관)을 무료로 만들어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는데,
그 사이트는 중국에서 만든 관계로 오직 한자를 넣어야만 가능하다고 한다.
나름대로 굉장히 유명한 디자이너에게 부탁하여 특별히 만든 데일리업 로고도 좋지만,
데일리업을 한자로 만들어서 도장(낙관)을 찍을 일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그 사이트(http://www.makepic.com/print.php)에서 데일리업을 한자로 바꿔보기로 했다.
문제는, 데일리업(dailyup)이 Daily와 Up의 조합인 관계로 한자어로 쉽게 바꾸지 못했고
나름대로 뜻이 통하면서도 발음도 비슷해야 하고 좋은 의미를 갖도록 해야 하기에
한참동안 고민한 끝에 매일리업(每日利業)으로 하게 되었다.
날마다(daily)를 한자로 바꾼다면 매일(每日)로 바꿀 수 있을 것이고,
리의 발음도 필요한데, 데일리업과 거래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利)로움을 주어야겠다는 생각과
Up가 위로, 상승하는 의미도 있지만 데일리업이라는 것 자체가 하나의 회사, 기업(企業)이기에 業자를 사용하여
每日利業으로 하게 되었다.
이 블로그에서 가끔 보게 될 새로운 로고가 될 것이다.
데일리업과 관계를 맺는 모든 업체들에게 매일매일 이로움(利)을 주고 싶은 마음이라고나 할까?^^
'복지몰 입점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지몰 벤더의 딜레마 21 : 끊임없이 제안하라 (0) | 2010.01.05 |
---|---|
복지몰 벤더의 딜레마 20 : 얼리 어답터, 슬로우 어답터 (0) | 2009.12.18 |
복지몰 벤더의 딜레마 19 : 복지몰에서의 매출 마감은? (0) | 2009.11.29 |
복지몰 벤더의 딜레마 18 : 특판 진행의 어려움 (0) | 2009.11.18 |
복지몰 벤더의 딜레마 17 : 번개불에 콩 볶아 먹기 (0) | 2009.09.24 |
복지몰 벤더의 딜레마 16 : 신종 플루의 여파로 인한 체온계 품귀 (0) | 2009.08.28 |
복지몰 벤더의 딜레마 15 : 자꾸 늘어나는 메신저 친구들 (0) | 2009.08.10 |
복지몰 벤더의 딜레마 14 : 메인 페이지 등록과 품절 사이 (0) | 2009.07.24 |
복지몰 벤더로서의 자부심 : 작은 선물, 큰 감동 (0) | 2009.07.07 |